
○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유영애)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발달 장애 및 발달 지연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을 2025년 1월 20일(월)부터 1월 24일(금)까지 5일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여 사회적 상호 작용을 증진하고 새로운 환경에서 즐거운 배움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 프로그램은 딸기 수확 체험, 눈썰매 즐기기, 오산 미니어처 빌리지 및 경기도 국민 안전 체험관 견학, 영화관 이용하기, 미술 및 공예 활동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참여한 아동‧청소년들은 매일 새로운 경험을 통해 창의성과 사회성을 키울 수 있었을 뿐 아니라 방학을 맞이 하여 보호자들은 휴식을 취하며 양육의 부담이 완화될 수 있었다.
○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보호자는 “우리 아이가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면서 새로운 것을 배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매일 매일 복지관에 가고 싶다고 하며, 표현이 늘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매우 기쁩니다.”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유영애 관장은 “겨울방학 동안 발달 장애 및 발달 지연 아동‧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사회적 기술을 배우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전하였다.
○ 향후에도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은 방학 프로그램을 통해서 아동‧청소년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그 밖의 문의는 사회참여지원팀(031-615-3980, 3987)으로 연락한다면 자세한 안내를 전달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