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시설 인사노무 분쟁 예방을 위한 ‘HR 이슈 TOP4’교육 진행

□ (재)평택복지재단(이사장 임종철)은 5월 21일(화) 팽성복지타운 2층 대강당에서 사회복지종사자 역량강화사업 4회기 「사회복지시설 인사·노무」교육을 진행했다.
□ 평택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70명을 대상으로 잘못 알고 있는 인사관리 지식(근로계약서/임금명세서의 정확한 작성 등), 근로시간의 철저한 관리, 보상휴가의 올바른 부여, 직장내 괴롭힘의 예방 및 처리 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 인사노무 분쟁 사안들과 관련하여 실무자들에게 교육을 제공하였으며 이번 회기는 최영광 대표노무사(경기노무법인)을 강사로 초청하여 진행하였다.
□ 교육에 참석한 A종사자는“근로법 및 노동규정 등 이번 교육을 통해 인사업무 담당자로서의 역량을 향상 시킬 수 있었으며 업무 수행 중 발생할 수 있는 법적인 문제들에 대해 정확히 이해할 수 있었다.”면서 “인사업무 담당자로서 뿐만 아니라 근로자로서의 권리와 의무에 대해서도 명확히 알게 되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 평택복지재단 최을용 사무처장은“이번 교육은 인사·노무 업무와 관련 된 매우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교육으로 실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바탕으로 구성되어 있다.”면서“교육을 통해 인사업무 담당자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시설에 종사하는 근로자로서의 노동법 관련 최신 개정사항과 그에 따른 우리의 역할 및 책임에 대해 살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 5회기 교육은 6월 18일(화) 인문학 강의「인정(認定)조직」으로 평택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소셜 이노의 승근배 대표가 교육할 예정이다.
□「사회복지종사자 역량강화사업」은 이번 2월부터 11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정보화 실무 ▲사례관리 ▲공문서 작성 ▲홍보 등으로 교육한다.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평택복지재단 지역복지실(☎031-650-2611)로
문의하거나 평택복지재단 홈페이지(https://www.pyeongtaek.go.kr/ptwf)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