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국산수소차 넥쏘 동남아에 첫발…말레이 수소충전소 시범차 선정
   
▲ 지난 27일 오후(현지시각) 말레이시아 동부 사라왁주(州) 쿠칭에서 열린 동남아시아의 첫 수소충전소 개소식에서 (오른쪽부터) 이용석 현대차 아태권역판매실장(상무), 사르비니 수하일리 사라왁 에너지 CEO, 로우 위앤 룽 말레이시아 현대차 대리점 사장이 넥쏘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차 제공]
[연합뉴스]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차 넥쏘가 말레이시아 에너지공기업의 시범 운행차량으로 선정되며 동남아시아 시장에 첫 발을 디뎠다.

현대차는 지난 27일 오후(현지시각) 말레이시아 동부 사라왁주(州) 쿠칭에서 열린 동남아시아 첫 수소충전소 개소식에서 사라왁주의 에너지 공기업 '사라왁 에너지(Sarawak Energy Berhad)'에 넥쏘 2대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용석 현대자동차 아태권역판매실장(상무), 아방 조하리 오펭 사라왁주 주지사, 사르비니 수하일리 사라왁 에너지 최고경영자(CEO) 등이 참석했다.
말레이시아 사라왁주에 전력을 공급하는 사라왁 에너지는 교통·수송 분야 혁신을 위해 수소 생산시설과 충전소 등 친환경 인프라를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하고 있다.

이번에 설립한 동남아시아 첫 수소충전소의 시범 운행 차량으로 넥쏘를 선정했다.

사르비니 수하일리 사라왁 에너지 CEO는 "기술력과 안전성, 긴 주행거리를 갖춘 넥쏘가 프로젝트에 적합하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넥쏘는 미국 자동차 전문 미디어 '워즈오토'가 선정하는 '2019 세계 10대 엔진' 에 선정되며 우수한 친환경 파워트레인 기술력을 입증했다고 현대차는 전했다.

최근엔 영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 오토카(Autocar)의 '2019 오토카 어워드'에서 상품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아 게임체인저(Game Changer)로 선정됐다.

경인경제  webmaster@n304.ndsoftnews.com

<저작권자 © 경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인경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