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양한 기구를 활용하여 신체 능력 증진 기회 마련

고덕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정미하)은 2일 본원에서 어린이날을 기념하여‘다함께 신나는 놀이동산(에어바운스)’행사를 운영하여 유아의 발달과 흥미에 맞추어 즐거운 체험을 경험하며, 다양한 기구를 활용하여 신체놀이에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1학기 어린이날 기념‘다함께 신나는 놀이동산(에어바운스)’행사는 유치원 교육활동 중 신체운동·건강 영역의 ‘신체활동 즐기기’, ‘안전하게 생활하기’, 사회관계 영역의‘더불어 생활하기’의 활동을 함께 체험해 보는 융합적인 교육활동이 되어 누리과정의 다양한 교육영역을 아우르는 시간을 가졌다는 점에서 유익한 결과를 가져왔다.
이번 행사에서 유아들은 에어바운스 및 놀이기구를 경험하며 ‘안전하고 즐겁게 놀이하는 방법 및 친구와 함께 놀이에 참여하는 것의 가치’를 생각하고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고 건강한 신체를 함양하고, 친구들과 더불어 생활하는 방법을 익히는 것에서 높이 평가되고 있다.

활동을 진행한 유아들은 “친구들과 함께 놀이하는 것이 너무 즐거워요”, “질서를 지키며 놀이하니 안전하게 놀이할 수 있었어요”라고 말했다. 함께 관람한 교사도 “유아들이 에어바운스 및 놀이기구 안전 약속을 충분히 지키며 즐겁게 놀이하는 모습을 보니,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고덕초등학교병설유치원 정미하 원장은 “앞으로 다양한 신체활동 및 체험의 기회가 확대되도록 끊임없는 지원을 펼칠 예정이며 가정과 연계하여 실천될 수 있는 놀이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교육을 전개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