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폭력 예방교육 공연(IU)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 문화 조성
◦ 존중·배려·협력·책임 등 인성교육과 연계한 학생 참여 중심 예방 교육 실시
◦ 존중·배려·협력·책임 등 인성교육과 연계한 학생 참여 중심 예방 교육 실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윤기)은 문화·예술 공연을 통한 학생 참여 중심의 학교폭력 예방 문화 조성을 위해 ‘2025 상반기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공연(IU*)’을 오는 7월까지 진행한다. 공연(IU*)는 나(I)와 너(YOU)라는 의미로 존중·배려·협력·소통하는 관계 속 학교폭력을 예방하며 갈등의 교육적 해결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다.

23일 서탄초등학교를 시작으로 7월까지 평택 관내 초·중·고등학교 총 10교, 1,640명 학생을 대상으로 전문 극단이 학교에 직접 찾아가 학생들 간 관계 맺기를 통한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메시지 전달 및 딥페이크 폭력 범죄 예방, 학교문화 책임 규약 선서 등 실천 중심의 학생 참여형 공연으로 학교폭력 예방교육에 힘쓰고자 하였다.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서권호 교육국장은 “이번 공연은 다양한 상황 속 학교폭력 유형을 이해하고 학생들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실질적인 예방교육이 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하였다. 앞으로 문화·예술적 감수성 함양 및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