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평택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균)은 2025년 안정리 예술인광장 입주작가 및 기획자 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리는 오픈큐브 오프닝데이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평택시문화재단 이상균 대표이사를 비롯한 평택시의회 최준구 의원, 신선교 오산문화재단 대표이사 등 내·외빈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었다.
행사는 내·외빈들의 인사말과 입주 예술인들의 활동계획에 대한 소개, 오픈큐브 투어 순으로 진행되었다. 오프닝데이 행사에 참석한 평택시의회 최준구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안정리에 입주한 예술인들의 활동을 기대하며, 공간 지원을 통해 예술인들이 이곳 안정리 예술인광장에서 창작 활동의 꽃을 피워 결실을 이루기를 바란다.”며 격려를 보내었다.
오프닝데이 행사 이후, 입주 예술인들의 입주공간인 오픈큐브에서 시민 대상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생활나전공예 분야 김남주 작가의 자개 키링만들기, 조각 및 설치 분야 박현준 작가의 흔적을 통해 인연을 표현하는 판화 이미지 새기기 체험, 이끼테라리움 및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만드는 이규호 작가의 ‘자연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이끼테라리움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시민 대상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들은 입주 예술인들의 향후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며, 시민 대상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평택시문화재단 이상균 대표이사는 “올해 입주 예술인들의 활발한 활동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안정리 예술인광장에서 예술인과 시민이 문화예술로 소통하고 지역의 문화예술 창작거점으로서의 위상을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입주 예술인들의 활동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하였다.
향후 입주작가 및 기획자의 활동내용은 평택시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 SNS에 업로드 예정이다. 오픈큐브 시민 대상 프로그램은 월별 진행될 예정이며, 작가별 총 10회씩 진행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재단 SNS와 카톡 알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평택시문화재단 안정리 예술인광장(☎031-692-911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