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 허승범 기획조정실장 직무대리
요직 두루 거쳐… 전문성·폭넓은 경험이 강점
허승범 경기도 기획조정실장은 1972년생으로 미국 존스홉킨스대에서 조직발전 석사학위를 받았다. 지방고시 4회로 공직에 입문한 그는 경기도 일자리정책과장, 기획담당관, 외교정책과장, 균형발전담당관, 교통국장, 정책기획관, 복지국장, 경제투자실장 등 요직을 두루 거쳐왔으며, 김포부시장을 지내 지역 행정에도 밝다. 경기도 3개 노동조합이 뽑은 ‘2024년 존경받는 간부공무원’에 선정되는 등 합리적인 업무수행과 따뜻한 리더십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 손임성 도시주택실장
道 도시·주택정책 이끌 토목 전문가
손임성 신임 경기도 도시주택실장은 1969년생으로 연세대 토목공학과 졸업 후 아주대학교에서 지역경제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기술고시 34회로 공직에 입문하여 국토부 용산공원조성추진단 기획총괄과장, 경기도 신도시개발과장, 도시개발과장, 건설안전과장, 도시정책과장, 도시정책관 등을 지냈으며, 부천부시장, 화성부시장을 역임하는 등 지역 행정에 대한 이해도 높다. 도시주택 분야 전문가로서 경험을 바탕으로 경기도 도시주택 정책을 이끌어갈 적임자로 꼽힌다.

■ 이계삼 균형발전기획실장
도시계획 전문가… 북부 균형발전 역할 기대
이계삼 신임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1970년생으로 기술고시 30회로 공직에 입문하였으며, 한양대학교 구조공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계삼 실장은 경기도 건설본부장, 철도항만물류국장, 도의회 사무처장, 포천시 부시장 등을 역임했다. 특히 경기도 광교개발사업단장으로 광교신도시 조성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도시계획 및 개발 분야의 전문가로 평가받는다. 민선 8기 핵심 정책인 경기북부지역 균형발전에 있어서도 탁월한 역할 수행을 해낼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 정두석 경제실장
행안부 등 경험 多, 지역경제 회복 이끌 적임자
정두석 신임 경기도 경제실장은 1974년생으로, 미국 워싱턴시애틀대학에서 행정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행정고시 44회로 공직에 입문했으며, 행정안전부 주민과장, 자치분권국장, 대통령비서실 선임행정관, 개인정보보호위 기획조정관 등을 역임했다. 행안부 등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합리적이고 안정적인 업무수행 능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경기지역 경제 회복과 안정화에 힘쓰고 있는 경기도 경제실장에 적임자라는 평가다.
-경기도의회

■ 임채호 경기도의회 사무처장
도의회 부의장 역임… 집행부와 소통·협치 역할 기대
임채호(64) 신임 경기도의회 사무처장은 제3·4대 안양시의원, 제8·9대 경기도의원을 지냈으며, 8대 의회에서는 후반기 부의장을 역임했다. 또한, 2018년부터 2020년까지 민선 7기 경기도 정무수석을 지내는 등 도정 및 의회 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가 뛰어나다는 평가다. 도의회 사무처장직이 개방형으로 전환된 이후 두 번째로 임용된 사무처장으로서 도와 도의회 간의 소통 및 협치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