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재)평택복지재단(이사장 임종철)은 9월 24일(화) 팽성복지타운 2층 대강당에서 사회복지종사자 역량강화사업 8회기「사례관리 실천 교육」을 진행했다.
□ 이번 교육은 한국사례관리학회 윤귀선 이사를 강사로 초청하여 평택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50명을 대상으로 사례관리의 개념, 과정과 기록 등의 내용으로 진행하였다.
□ 교육에 참석한 A종사자는 “사례관리사는‘복지당사자’가 욕구를‘해결해가게 돕는 일이지’, 욕구를‘해결해주는 일’을 하는 사람이 아니다. 라는 강사의 말이 가장 인상깊었다. 당사자가 끝까지 자신의 삶을 선택하고 통제할 수 있도록 돕는 실천방법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평택복지재단 최을용 사무처장은 “사회복지 현장에서 사례관리란 클라이언트가 자립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통합적인 서비스 전달 방법이다. 특히 사례관리의 핵심은‘소통’이다. 개인-기관, 기관-기관 간의 상호소통을 통해 효과적인 연계를 형성해 나가는 것이 최대한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실천 접근이라고 생각한다. 그 중심에 사회복지사들이 중요역할을 하고 있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 9회기 교육은 10월 15일(화) 「홍보교육」으로 고객을 설득하는 홍보 전략과 SNS 콘텐츠 제작 등에 대해 비영리 마케팅연구소 복지꿀팁 김근태 대표가 교육할 예정이다.
□「사회복지종사자 역량강화사업」은 2월 20일 1회기 교육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연결’하는 홍보 전략 ▲인문학 강의 등으로 진행된다.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평택복지재단 지역복지실(☎031-650-2608)로
문의하거나 평택복지재단 홈페이지(https://www.pyeongtaek.go.kr/ptwf)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