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SK그룹 회장 "남들보다 먼저 변화 모색했지만 아직 갈 길 멀다"
상태바
최태원 SK그룹 회장 "남들보다 먼저 변화 모색했지만 아직 갈 길 멀다"
  • 황종택 기자
  • 승인 2020.08.1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포럼은 변화 방향 가리키는 북극성…미래 맛보는 참고서"일하는 방식,디지털, 사회적 가치 등 주제로 석학 강연과 토론

최태원<사진> SK그룹 회장은 "남들보다 먼저 고민하고 변화를 모색해왔지만 아직도 갈 길이 먼 만큼 이천포럼을 우리가 함께 나아갈 먼 길의 소중한 이정표로 삼자"고 말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18일 개막하는 이천포럼을 변화의 발판으로 삼아 성장해 나가자고 주문했다.
최태원 회장은 이날 사내 인트라넷에 올린 글에서 "젊은 구성원들과 재미난 장면을 만들고, 라면도 끓이고 했던 이유는 이천포럼이야말로 우리의 미래이고 변화의 방향성을 가리키는 북극성이라는 점을 말하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최 회장은 "변화 자체가 일상인 시간에 이천포럼을 우리의 미래를 맛보는 참고서로 삼아 성장해 나가야 한다"면서 "각자 전문성과 스스로 시각으로 탐색하고 연구해 앞으로 나갈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그는 "기업은 이천포럼과 같은 시스템을 갖추고 지원해 인재가 스스로 공부하고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일상 업무 때문에 포럼에 참여하기 어렵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면서 "오늘부터 사흘간은 이천포럼을 모든 일의 우선순위로 생각해 달라"고 덧붙였다.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은 이천포럼 개막 환영사에서 "올해는 각자 '딥 체인지(근본적 혁신)'를 스스로 디자인하고 실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올해 4회째인 이천포럼은 20일까지 사흘간 이천 SKMS연구소에서 개최되며 온라인으로 중계된다.
환경, 일하는 방식 혁신, 인공지능(AI)과 디지털 전환, 행복지도, 사회적 가치 관리 계정을 주제로 국내외 석학들의 강연과 전문가 패널 토론이 이뤄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