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인증된 스마트폰만 고속충전"…삼성, 시스템반도체 2종 공개
   
▲ 전력전달제어 반도체 'MM101'과 'SE8A'
[경인경제 이지안 기자] "인증된 스마트폰만 고속충전"…삼성, 시스템반도체 2종 공개


삼성전자는 인증된 제품만 고속충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반도체 'MM101'과 'SE8A'를 공개한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두 제품은 최신 고속충전 규격인 'USB-PD 3.0'을 지원하는 전력전달제어(Power Delivery Controller) 반도체로 단말기 정보에 따라 고속 또는 일반 충전 모드를 선택해 전력을 공급한다.

MM101과 SE8A는 충전기와 단말기가 연결되면 규격 인증을 받은 정품인지를 판별하고, 접합부에 수분이나 이물질이 있는 경우 충전을 차단한다.

특히 SE8A는 전력전달제어 반도체와 보안칩(Secure Element IC)을 하나로 통합해 보안 수준을 높였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 제품은 인증 프로그램 'USB 타입C 인증'을 통해 악성코드로 인한 해킹과 데이터 손상을 막고, 인증된 충전기를 연결했을 때 특정 사용자에게만 음원이나 동영상 등 콘텐츠가 제공되도록 하는 서비스에도 활용될 수 있다.

삼성전자 시스템 LSI사업부 허국 전무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고속충전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전력전달제어 반도체 MM101과 보안을 강화한 SE8A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열겠다"고 말했다.

회사는 SE8A를 양산하고 있으며 MM101은 샘플을 제공하고 있다.

이지안 기자  webmaster@gnewsbiz.com

<저작권자 © 경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