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법무부 평택보호관찰소에서는 6월 13일(금), 검정고시에 합격한 보호관찰 청소년의 사회복귀를 응원하고 자립 의지를 고취하기 위해 『Re:start 검정고시 합격 보호관찰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 및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 일시 : 2025년 6월 13일(금) 13:00~17:00
◾ 장소 : 평택보호관찰소 7층 회의실
◾ 대상 : 2025년 제1차 고졸 검정고시 합격 보호관찰 청소년 11명 중 10명
□ 이번 행사는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협력하여 마련된 진로탐색 프로그램과 평택보호관찰소협의회의 후원으로 이루어진 장학금 수여식으로 구성되었다.
□ 오후 1시부터 진행된 진로탐색 프로그램에서는 전문상담사들의 지도 아래 ▲ 직업 세계 이해 및 자기 이해 ▲ 정체감 확립 및 목표설정 등을 주제로 브레인스토밍 ▲ 진로 SWOT 분석, 인생 그래프 그리기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은 참여 청소년들의 자기탐색과 진로 방향 설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구성되었다.

□ 이어진 장학금 수여식(16:00~17:00)에서는 검정고시에 합격한 보호관찰 청소년 10명에게 장학증서와 각 20만 원의 장학금이 전달되었다. 장학금은 평택보호관찰소협의회의 기부금으로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평택보호관찰소협의회 장석모 부회장을 비롯한 임원진, 보호관찰소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함께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 법무부 평택보호관찰소(소장 박상문)에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보호관찰 청소년들은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자립적 삶을 준비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보호관찰 청소년의 사회복귀 및 재범 방지를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