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우는 평택의 미래인재 양성
◦ 지역과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교육활동을 통한 공교육 생태계 확장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윤기)과 평택문화원(원장 오중근)은 6월 4일 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실에서 기관 간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 간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지역교육과 문화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환경 조성에 기여하고자 함을 목적으로 한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반영한 교육 자료 및 프로그램 개발, 지역 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과 지원, 교육 활동 연계, 교육 및 홍보 활동에 대한 협조 등이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한 지속적인 협력으로 평택 지역 학생 교육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평택교육지원청은 지역과의 협력을 통한 평택 교육 발전을 위해 미래교육협력지구와 평택공유학교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 왔다. 평택미래교육협력지구는 지역의 학생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학교교육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을 의미한다.

평택공유학교는 지역의 교육자원을 활용한 학교 밖 교육프로그램으로서 학생들의 꿈과 진로를 지원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평택 공유학교의 명칭은 평택 P-L.A.Y(Pyeongtaek-Learn, Along, Youth)학교이며, 이는 경기교육의 비전인 자율, 균형, 미래와 연계한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의미한다. 양 기관의 업무협약을 통해 평택 P-L.A.Y학교의 프로그램도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평택교육지원청 김윤기 교육장은 “이번 평택교육지원청과 평택문화원의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폭넓은 역량과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