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유영애)은 9월 19일(목) 젊은평택봉사단(단장 방지환)과 함께 청년 발달장애인의 건강한 자립생활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 ‘이사 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 해당 사업은 서정동 소재 노후화된 고시원 단칸방에 거주했던 발달장애인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새 거주지 이전을 통해 안정되고 독립된 자립 생활을 지원하고자 추진되었으며,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젊은평택봉사단’이 주거 이전에 필요한 포장 이사와 입주 청소를 지원하였다.
○ 젊은평택봉사단 방지환 단장은 “본 활동을 통해 청년 발달장애인의 안전하고 안락한 보금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후원물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장애인이 더 나은 일상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봉사 실천과 후원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유영애 관장은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하여 청년 발달장애인에게 GH 임대주택 이사와 전자제품을 지원하였다. 위기를 해소하고 재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지역사회 자립을 희망하는 장애인을 발굴하고 안정적 정착을 지원 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끊임없는 노력을 하겠다.”라고 전했다.
○ 본 사업을 통해 대상자는 독립된 안전 주거 공간을 마련하였으며, 앞으로도 평택북부 장애인복지관에서는 당사자의 온전한 자립을 위하여 적극적인 맞춤형 서비스 개입을 지원할 예정이다.
○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에서는 지역사회 장애인 가정의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지원하고자 ‘일상생활 서비스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운영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맞춤형지원팀(031-615-398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