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급·직무별 체계적 교육을 통한 업무능력 향상[사진=평택시]](/news/photo/202306/37700_41050_5753.jpg)
(재)평택복지재단(이사장 최원용)은 6월21일(수) 팽성복지타운 2층소강당에서 사회복지종사자 역량강화사업 5회기「홍보 담당자는 무조건 홍.당.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시설(기관) 홍보 담당자 30여명을 대상으로 김근태 대표(비영리마케팅 컨설턴트 복지꿀팁)가 ▲고객을 설득하는 비영리기관의 홍보전략 ▲미리캔버스·망고보드 활용교육 ▲홍보콘텐츠 제작 실무 ▲저작권 분쟁 예방 등에 대해 교육했다.
교육에 참석한 A종사자는“사람-자원-정보를 연결하는 복지기관의 역할을 위해 홍보업무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음을 느낀다. 홍보업무 담당자로서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기 위한 정보를 얻고자 교육에 참석했다.”고 하였으며 B종사자는“이번 교육을 통해 마케팅 영역의 변화방향과 복지현장에서 활용된 다양한 홍보방법을 사례를 통해 알 수 있었다. 또한 관점을 바꾸어 대상자의 입장에서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교육이 구성되어 업무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평택복지재단 최원용 이사장은 이날 교육에 참석한 사회복지종사자들을 격려하며 홍보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홍보의 효과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대상별 원하는 정보를 정확히 파악하고 내용에 맞는 전달 방법을 선택할 줄 알아야 한다.”고 하였으며“평택복지재단 역시 사회복지현장에서 종사자들이 원하는 교육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듣고 그에 맞는 폭넓은 교육환경을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평택복지재단 정문호 사무처장은 “대부분의 복지기관들의 홍보목적은 ‘정보제공’이다. 단순히 나열하는 형식의 홍보자료를 만들고, 시각적 요소(디자인)만 강조하는 형식에서 벗어나 진정성과 가치를 담은 홍보를 해야 한다. 마케팅 트랜드 변화에 맞춘 수요자 중심의 홍보방법에 발 맞추기 위해 관심을 갖고 교육에 참석한 사회복지기관 종사자분들게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며 교육에 참석한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6회기 교육은 7월19일(수) 「신규직원 기본교육」으로 평택시 사회복지시설 입사1년 미만직원 30여명을 대상으로 맥그로우컨설팅 한종문 대표가 교육할 예정이다.
「사회복지종사자 역량강화사업」은 3월 15일 1회기 교육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직무교육 5회, 직급교육 5회 총 10회에 걸쳐 ▲재무, 회계규칙 전반 ▲인사·노무, 취업규칙 점검 ▲프로포절 작성 및 사업계획수립 ▲홍보교육 ▲직급별 교육 등으로 교육한다.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평택복지재단 지역복지실(031-650-2608)로 문의하거나 평택복지재단 홈페이지(https://www.pyeongtae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