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집콕족 불안감 떨치세요"...경기도, '방구석콘서트' 제공
상태바
"'코로나19' 집콕족 불안감 떨치세요"...경기도, '방구석콘서트' 제공
  • 최혜린 기자
  • 승인 2020.03.2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가 장기화되면서 불안감과 무기력증 등 ‘코로나 우울’ 현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경기도는 이에 코로나19 우울증을 겪고 있는 도민들의 심리적 안정과 기분 전환을 돕고자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취미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나섰다. 

도는 지난 12일부터 오는 4월 30일까지 경기도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경기도 유튜브 특집-코로나19 우울증 극복 캠페인 프로그램’ 영상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공개되는 영상 콘텐츠는 총 15건으로, 경기아트센터(경기문화재단), 유명 유튜버, 인기 팟캐스터, 도민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해 제작에 참여했다. 

우선 지난 12일과 19일, 21일에는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무관중 공연 ‘브라보, 엄사장’, ‘정나라&정하나 힐링 콘서트’, ‘코로나19 안녕! 팝스와 함께해요’가 공개됐다. 

이어 26일에는 감성 어쿠스틱 듀오 ‘정흠밴드’와 드라마 ‘스카이캐슬’ OST ‘We all lie’를 부른 신인가수 하진이 속한 보컬그룹 ‘림하라’가 출연하는 미니콘서트 ‘방구석 라이브’가 펼쳐졌다.

또한, 4월에는 영화리뷰 유튜버 ‘거의없다’, 헬스 유튜버 ‘조준’ 등 유명 유튜버와 협업한 영상이 공개된다.

유튜버 거의없다는 ‘코로나19 우울증 극복에 도움이 되는 추천영화 베스트3’를, 유튜버 조준은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홈트레이닝’을 주제로 영상을 제작해 소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된 경기도 봄꽃축제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한 콘텐츠도 마련됐다.

예능 팟캐스트 ‘잡스러운 연애’는 깜짝 게스트를 초대해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에서 즐기는 봄꽃축제 영상 콘텐츠를 공개한다. 

이외에도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마술쇼 비법, 면역력 증진에 좋은 음식 등 경기미디어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다양한 영상들이 함께 발행될 예정이다.

이번 경기도 유튜브 특집-코로나19 우울증 극복 캠페인 프로그램은 경기도청 공식 유튜브에서 즐길 수 있다.

경기도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우울증과 무기력증을 호소하는 도민들이 늘면서 보건 방역뿐만 아니라 심리적 방역의 필요성도 커지고 있다”며 “도민들이 이번 경기도 유튜브 특집 영상들을 통해 무료함을 없애고, 조금이나마 마음의 위안을 받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사진=경기도]
[사진=경기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