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소개 매체소개 찾아오시는길 고충처리인 고충처리인제도 고충처리인 운영규정 윤리강령 고객센터 기사제보 구독신청 광고문의 불편신고 독자투고 제휴문의 저작권문의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저작권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윤리강령 HOME 안내데스크 윤리강령 보도 독자의 알 권리를 정확하고 공정하게 사실 보도하는데 앞장선다. 정치·경제·사회적 약자가 불공정한 차별을 받지 않도록 감시자의 역할은 물론 부당한 것은 심층보도한다. 특정 이해 집단에 치우치거나 대변하지 않는다. 한번 발행한 기사에 대해서는 끝까지 지켜가지만, 잘못 된 보도에 대해서는 확인 후 바로 잡는다. 기자윤리강령 광고주나 특정 이익단체의 청탁을 받지 않으며, 압력을 배제한다. 이해관계에 치우친 출입처 기자단에 가입하지 않는다. 보도대상과 제보자의 명예 및 사생활을 존중한다. 취재원과 약속한 실명 또는 신원 보호는 취재원은 물론 신문사 또한 엄격히 준수한다. 금전적 보상을 전제로 한 정보제공이나 협조를 받지 않는다. 개인적 영리사업이나 개인의 이익을 위해 기사를 다루지 않는다. 직무 관련자와 채권채무 등의 거래를 하지 않는다. 기자 윤리와 품위 유지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
보도 독자의 알 권리를 정확하고 공정하게 사실 보도하는데 앞장선다. 정치·경제·사회적 약자가 불공정한 차별을 받지 않도록 감시자의 역할은 물론 부당한 것은 심층보도한다. 특정 이해 집단에 치우치거나 대변하지 않는다. 한번 발행한 기사에 대해서는 끝까지 지켜가지만, 잘못 된 보도에 대해서는 확인 후 바로 잡는다. 기자윤리강령 광고주나 특정 이익단체의 청탁을 받지 않으며, 압력을 배제한다. 이해관계에 치우친 출입처 기자단에 가입하지 않는다. 보도대상과 제보자의 명예 및 사생활을 존중한다. 취재원과 약속한 실명 또는 신원 보호는 취재원은 물론 신문사 또한 엄격히 준수한다. 금전적 보상을 전제로 한 정보제공이나 협조를 받지 않는다. 개인적 영리사업이나 개인의 이익을 위해 기사를 다루지 않는다. 직무 관련자와 채권채무 등의 거래를 하지 않는다. 기자 윤리와 품위 유지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