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엔 꼭!’일자리 찾아 채용박람회 가자~!

40여개 기업체 참여, 1500여명 구직자 몰려 성황

2016-09-29     이승수 기자
[경인경제 이승수 기자] ‘올해엔 꼭!’일자리 찾아 채용박람회 가자~!

경기도민의 일자리 지원을 위해 29일 킨텍스 제1전시장 그랜드볼륨에서 ‘굿모닝경기 일자리한마당’ 채용박람회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가 주관하고 17개 시·도와 중앙부처가 참여하는 ‘2016 지역희망박람회’ 연계행사로 경기도와 경기도경제단체연합회, 고양시, 김포시 등 4개 기관의 주최로 진행됐다.

경기도내 40여개 업체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200여명을 현장채용 할 계획이다.

행사 개막과 함께 박람회장은 청년과 중장년 구직자 1,500여명이 몰려 참여기업의 채용조건을 살피느라 분주했다. 각 기업 부스도 인사담당자와 채용상담을 진행하려는 구직자들의 줄이 길게 늘어섰다.

박람회 참여기업의 인사담당자 김석진(46·가명)씨는 “취업자들은 구직난에 힘들다고 하지만 기업들도 구인난에 힘들다”며 “이번 현장면접을 통해 3명 구직자를 현장채용했다”고 말했다.

행사장에는 구직자들의 원활한 면접과 편의를 위해 취업컨설팅과 이력서 사진촬영, 메이크업, 건강클리닉 등도 진행돼 구직자들의 인기를 얻었다.

행사장을 찾은 구직자 박모씨는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고 창업과 직장 중 고민하던 차에 현장면접 기업 정보를 듣고 채용박람회를 찾았다”며 “합격이 된다면 리스크가 큰 창업보다는 안정적인 직장을 갖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