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아트센터, 뮤지컬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안중근' 공연 선보인다!

"책과 애니메이션으로만 접해 왔던 안중근 의사를 실감나게 느껴보는 기회가 될 것"

2025-07-17     홍승혁 기자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안중근' 창작뮤지컬 홍보 포스터 [사진=경기아트센터]

경기아트센터(사장 김상회)는 오는 7월 19일(토), 20일(일) 양일간 뮤지컬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안중근> 전국투어의 수원 공연을 대극장에서 개최한다. 해당 작품은 설민석 한국사 강사의 대표 콘텐츠 ‘한국사 대모험’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함께 독립운동가 안중근이 위인으로 성장해 가는 과정을 뮤지컬 형식으로 풀어낸 창작 공연이다.

주된 타깃층은 어린이 관객이지만, 성인들이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다. 완성도 높은 연출, 극적인 서사, 몰입감을 자아내는 특수효과와 영상을 통해 안중근 의사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2024년 시즌 1 ‘영웅의 시간’에서 풀어냈던 이순신 장군과 선덕여왕의 이야기를 거쳐, 시즌 2에서는 안중근 의사의 이야기를 어떻게 풀어낼지 기대하게 만든다. 특히 2025년은 광복 80주년을 맞이한 뜻깊은 해인 만큼, 어린이들에게 독립운동의 의미를 보다 친숙하게 전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원작인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은 2024년 누적 판매량 600만부를 돌파한 명실상부 어린이들의 '원픽' 도서이다. 이미 애니메이션으로 원 소스 멀티 유즈 콘텐츠 창작이 진행 중인 작품으로, 성황리에 지상파 방영을 마친 검증된 작품이다. 뮤지컬 또한 2025년 5월부터 시작하여 한 차례 연장될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공연 관계자는 “2025년은 광복 80주년이라는 의미를 가진 중요한 해”라며 “책과 애니메이션으로만 접해 왔던 안중근 의사를 실감나게 느껴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공연 예매는 경기아트센터 홈페이지(www.ggac.or.kr) 또는 NOL인터파크 티켓(ticket.interpark.com)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