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마이스터고, 헌혈로 생명 나눔에 앞장서다!

◦ 교육공동체 자율성 확대를 위한 전교생 참여형 헌혈 행사 운영 ◦ 학생 주도 홍보와 참여를 통한 공동체 의식 함양 및 생명 존중 교육 실천

2025-07-15     김철배 기자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조영수)는 지난 7월 10일(목) 오전 9시부터 대한적십자사 경기혈액원과 함께 교내에서 헌혈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헌혈 차량을 활용해 안전하게 진행되었으며, 전학년 재학생 중 헌혈을 희망한 129명의 학생뿐만 아니라 교직원도 함께 헌혈에 참여해, 평택마이스터고 전체가 생명 나눔의 의미를 함께 실천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최근 인구 고령화와 질병 증가로 혈액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반면, 헌혈 참여율은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평택마이스터고는 학생들에게 생명의 소중함과 공동체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교육적 차원에서 헌혈 행사를 기획하였다.

 또한 학생회는 행사 전부터 교내 방송과 포스터를 통해 헌혈 참여를 독려하고, 헌혈의 의미와 필요성에 대한 안내 활동을 펼치며 생명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섰다. 이번 행사를 통해 자발적 참여의 소중함과 생명을 살리는 헌혈의 가치를 직접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 활동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키우는 교육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