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2일 킨텍스서 ‘경기 국제보트쇼·플레이엑스포’ 펼쳐져

2016-05-12     김형천 기자
▲ 2015년 행사장면 /사진제공=경기도
[경인경제 김형천 기자] 19~22일 킨텍스서 ‘경기 국제보트쇼·플레이엑스포’ 펼쳐져

초록빛 5월, 아직 마땅한 계획이 없다면 경기도 축제를 즐겨보자. 해마다 규모가 성장하고 있는 경기국제보트쇼와 더 재미있어진 플레이엑스포(PlayX4)가 고양 킨텍스에서 펼쳐진다.


◇볼거리와 체험프로그램이 풍성

대한민국 대표를 넘어 세계적인 해양레저산업 전시회로 발돋움한 경기국제보트쇼가 19일부터 22일까지 고양 킨텍스와 김포 아라마리나에서 열린다.

경기국제보트쇼는 해마다 역대 최대 규모 기록을 경신하고 하고 있다. 올해는 250개 기업에서 1527부스를 신청했다. 지난해 1378부스보다 11% 가량 늘어났다. 이에 따라 전시면적을 지난해 2만9000㎡에서 올해 3만2157㎡로 확대했다.

국내 보트 제조업체들의 신모델 공개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럭셔리 콤비보트를 건조하는 엘크마린과 투명카누 수출기업 한남종합마린은 경기국제보트쇼를 통해 2017년형 신모델을 세계 최초 공개한다.

지난해 경기국제보트쇼에 처음 출품해 친환경과 럭셔리함을 모두 만족시켰다는 호평을 받은 알로이마린은 올해 국내 보트낚시인들의 요구를 반영한 최신형 알루미늄 보트 5척을 선보인다.

올해 전시회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보트를 타고 즐길 수 있는 가장 대중적인 레저활동인 낚시 분야의 전시를 확대했다는 점이다. LFA(한국루어낚시협회)를 중심으로 NS(엔에스), YGF(영규산업) 등 국내 굴지의 낚싯대 제조업체들 등 200여개 낚시업체 부스를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부분적으로 참여했던 캠핑카업체들도 올해 한국레저자동차산업협회를 중심으로 단체관을 마련해 참가하는 등 경기국제보트쇼가 국내 대표적인 종합 해양레저산업 전시회로 거듭나게 됐다.

일반 참관객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과 이벤트도 다양하다. 고양 킨텍스 실내전시장에서는 청소년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해상사고 시의 응급조치 및 현장 대응방법을 비롯한 해양안전교육을 실시한다.

미국과 프랑스 등 해외 선진국의 해양레저문화를 소개하는 콘퍼런스와 해양레저산업의 역사와 성장과정 등을 알 수 있는 마리나 인문학, 요트 브로커나 딜러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교육도 마련된다.

카약강습과 시범공연, 탑승체험은 물론 보트를 타고 즐길 수 있는 바다낚시와 회뜨기 시연도 열린다.

현장에서 바로 뜬 싱싱한 회를 맛볼 수 있는 즐거움은 덤이다. 트레일러, 고무보트, 선외기엔진 등이 걸린 경품추첨도 행사기간에 매일 이뤄진다. 수상전시장인 김포 아라마리나에서는 초대형 럭셔리 보트들이 바다 위에서 참관객들을 맞이한다. 41ft급 레저보트인 ‘카오스호’에는 직접 올라 내부까지 살펴볼 수 있다.

평소 수상레저를 즐겼다면 이번이 기회다. 요트 세일링이나 펀 보트, 수상자전거, 카약 등 각종 수상레저 체험을 반값도 안 되는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수상스키와 군악대 공연, 해군복장 체험 등의 부대행사도 열린다.

입장료는 입장료 5000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국제보트쇼 사무국(1670-8785)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kibs.com) 참조.


◇최신 게임 트렌드를 한번에 ‘2016 플레이엑스포(PlayX4)’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수도권 최대 게임쇼 ‘2016 플레이엑스포(PlayX4)’가 19일부터 22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펼쳐진다.

플레이엑스포는 기능성게임 전시회인 ‘굿게임쇼 코리아’의 새로운 이름이다. 게임은 물론 모든 콘텐츠를 즐긴다는 의미의 ‘플레이(Play)’와 전시회를 뜻하는 ‘엑스포(Expo)’의 발음과 같은 ‘X4’를 조합한 합성어다.

경기도는 플레이엑스포를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체감형 게임, 기능성 게임, 캐릭터, 피규어 등 게임산업 트렌드를 선도하는 신기술을 전시·체험할 수 있는 국제 규모의 차세대 융복합 게임쇼로 키울 계획이다.

특히 올해부터 킨텍스가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전시회를 공동 주관해 전시장 규모부터 업체 수, 체험공간을 2배 이상 키워 더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플레이엑스포는 해외 주요업체와의 네트워킹을 강화할 수 있는 B2B 영역과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부터 게임 캐릭터, 신기술을 활용한 게임 체험장으로 구성된 B2C 영역으로 구성됐다.

특히 흥미로운 보드게임을 가족 단위로 체험할 수 있는 보드게임장, 큐브를 다양한 방법으로 맞추며 경합을 펼치는 큐브대회, 빠른 컵 쌓기 대회, 스트리트파이터5 전국대회와 레트로게임 장터, 어린시절 추억의 게임장비 등을 선보인다.

롤챔스 2016 스프링 준우승팀인 ‘록스타이거스’의 팬 사인회와 소니플레이스테이션의 인기 게임 피파16, 스트리트파이터 종목의 e스포츠 대회가 개최되는 등 알찬 이벤트가 마련된다.

14일까지 전시회 홈페이지(www.playx4.or.kr)에 사전등록 하면 무료관람할 수 있다. 플레이엑스포의 입장권을 소지하고 있으면 같은 기간,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경기국제보트쇼도 무료 관람할 수 있다.

입장료는 성인 5000원, 유아~청소년 3000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플레이엑스포 사무국(B2B:032-623-8083, 8077, B2C:031-995-8244, 8242)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playx4.or.kr)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