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에서 세계로! 평택교육지원청, 평택시국제교류재단과 손잡고 글로컬 교육 본격화

◦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평택시국제교류재단, 글로컬 역량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국제교류 교육생태계 조성

2025-06-13     김철배 기자

 

평택교육지원청과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6월 12일, 지역 학생들의 글로컬(Global + Local) 역량 강화를 목표로 외국어교육 및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국제교육 생태계 조성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에는 △외국어교육 및 국제교류 분야에서의 지역 교육 협력 체계 구축을 비롯해, △외국어교육 및 국제교류 프로그램 운영 및 홍보 활동에 대한 협조, △지역 국제교류자원(인력, 시설, 프로그램 등)을 활용한 교육활동 연계, △지역 국제교류 현안을 반영한 프로그램 협력 등이 포함되어 있다.

 

김윤기 교육장은 “이번 협약은 학생들이 세계를 무대로 꿈을 펼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국제교류재단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교육 현장에서 실효성있는 글로컬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평택시국제교류재단 정종필 대표이사는 “국제교류재단의 4가지 사업분야인 ‘한미친선, 국제교류·협력, 외국인지원, 어학역량강화’가 모두 교육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평택교육지원청과 다양한 교육활동을 추진하여 평택 관내 학생들의 국제교류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평택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2025 싱가포르 청소년 교류 프로그램 ▲2025 여름방학 PIEFriends 캠프 등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의 프로그램을 공유학교와 연계(공헌형)해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추후 평택교육지원청 누리집 및 학교알리미를 통해 안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