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수 도의원·최호섭 안성시의원, 문기초등학교 교육환경 개선 위한 간담회 개최

29일 문기초등학교 방문… “교육환경 개선 적극 지원 약속” 엘리베이터 교체 사업 경기도교육청 추경예산에 편성 예정

2025-04-29     홍승혁 기자
박명수 경기도의회 의원(왼쪽 세번째)과 최호섭 안성시의회 운영위원장(왼쪽 두번째)은 29일 문기초등학교를 방문해 간담회를 개최하고, 교육환경 개선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박명수 경기도의회 의원과 최호섭 안성시의회 운영위원장은 29일 오전 11시 문기초등학교를 방문하여 학교 현안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문기초등학교에서 지속적으로 제기해 온 주요 시설 개선 요구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학생들의 안전과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한 실질적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현안으로는 ▲노후 엘리베이터 교체 ▲학교 울타리 보수 ▲별관 주변 배수로 정비 ▲놀이공간 확보 등이 논의됐다.

박명수 도의원은 “문기초등학교 엘리베이터 교체는 경기도교육청 추경예산에 편성될 예정이며, 심사 과정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최호섭 운영위원장 또한 “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 함께한 정재구 문기초등학교 교장은 “문기초등학교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의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황원미 학부모회장 또한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직접 듣고 신속하게 대응해 주셔서 학부모를 대표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박명수 의원은 이번 추경에 엘리베이터 교체 사업을 우선 반영하고, 별관 주변 환경 개선 등 추가 사업은 내년도 본예산에 반영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