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충청향우본회와 합정종합사회복지관 합정주공3단지에서 지역주민들을 위한 마을잔치 시행
평택충청향우본회(회장 김충기) 지난 16일 합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동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봄내음 잔치한마당”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아파트주민 및 지역주민 약 200명이주민들이 함께즐기며 주민 간 교감하는 마을잔치 한마당이 되었다. 이번 행사는 평택충청향우본회의 회원과 로컬푸드재단, 평택농협, 마트킹 등 지역사회 기업들의 후원이 이어졌으며 주최부터 진행까지 충청향우본회에서 도맡아서 하는 등 그간 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매끄럽게 행사를 치렀다.
행사에는 서현옥 도의원, 김근용 도의원, 김산수 시의원과, 한승훈 평택시 주민자치회 협의회장, 김기택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남부지구위원회 회장 , 최영갑 용이파출소 생활안전협의회장, 유성우 평택지구대장 이 잔치한마당 행사를 축하하기 위하여 자리를 함께하였다.
행사순서는 개회식, 내빈소개, 인사 및 축사, 오프닝공연, 본공연(초대가수 및 회원직접공연 등), 무료간식나눔(백설기, 음료, 컵과일 등), 경품 추첨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석한 전체 마을주민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자리였으며 즐거운 공연으로 주민들의 흥을 돋구었다.
참석한 마을주민 중 한분은 “날씨도 좋고 오랜만에 하는 마을잔치를 이렇게나 푸짐하게 준비해줘서 고맙지 뭐”라고 전하였다.
평택충청향우본희의 김충기 회장은 “ 어려운 여건속 에서도 후원해주신 많은 분 들과 준비과정에 협조해주신 회원님들, 그리고 오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행사를 적극적으로 도와주신 합정종합사회 복지관 관계자 모든분 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며 “ 약소하게 준비된 오늘 행사를 즐겨주신 지역주민들과 마무리 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마을주민들을 위한 잔치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평택충청향우본회는 충청도 출신의 출향민 남,여 약 60 여명 으로 구성되어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과 충청지역에서 재해 발생시 구호성금 전달과 피해마을 복구지원 등 광폭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