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운영
◦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교폭력 예방교육 강화 ◦ 학생·학부모·교직원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통한 자율과 책임의 학교문화 조성
2025-04-22 김철배 기자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윤기)은 교육공동체(학생·학부모·교직원) 대상 ‘2025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4월부터 7월까지 평택 관내 초·중·고·특수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전문가 인력풀을 구성하여 기본 학습터이자 학생 성장을 위한 교육의 중심인 학교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실질적인 예방 효과를 높이고자 하였다.
학생 대상 예방교육은 관계 형성 및 방어자 교육을 통해 자율과 책임이 있는 학교문화를 조성하여 학생이 서로 존중하고 협력하며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천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학부모와 교직원 대상 예방교육은 학교폭력의 개념과 사안 처리 절차 및 학교폭력 발생 시 각 학부모와 교직원 역할에 대해 사례 중심의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예방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교폭력에서 방어자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걸 알았고 학교폭력을 당하고 있는 친구가 있으면 방관자가 아닌 방어자가 되어야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서권호 교육국장은 “이번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역량을 높이고 자율과 책임이 있는 상호 존중의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학교 현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