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자원봉사 재능기부 공연 학교폭력예방 [친구야 너와 함께할게] 연극 개최
◦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학부모 8명으로 구성된 교육자원봉사 연극팀 ◦ 관내학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상반기 11교 20회 공연 예정
2025-04-15 김철배 기자
□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윤기)은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교육자원봉사 재능기부 연극인 [친구야 너와 함께 할게] 올해 첫 공연을 4월 11일 청북초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 평택교육자원봉사센터는 학교와 지역사회 협력 강화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6년 어린이책스토리텔러, 특수학급현장체험 지원을 시작으로 2022년부터는 학교폭력예방연극, 손인형극, 동화구연 공연팀 자원 봉사자들을 양성하여 학교 현장에 지속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 이번 공연은 학교폭력예방을 주제로 1부는 연극을 관람하고 2부는 학생들이 극중 인물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과 대처 방안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를 위해 학부모로 구성된 교육자원봉사 연극팀 8명은 2024년부터 일 년간 준비하였으며, 청북초를 시작으로 올 상반기에 11교 20회 재능기부 공연을 할 예정이다.
□ 공연을 본 한 학생은“연극에 몰입하다보니 마음이(피해자)의 상처에 공감이 되었다”면서, “사소한 장난이라도 친구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아야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평택교육지원청 김명국 지역교육과장은 “진심과 열정의 마음으로 학교현장을 지원해주시는 봉사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교육자원봉사활동을 통해 학교 현장의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봉사자들의 전문성 향상과 재능기부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