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산림보호협회-경기산림문학회, 수원 서호꽃뫼공원 제80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참여

2025-04-03     김인종 기자
경기산림보호협회와 경기산림문학회 회원들이 2일 수원시 서호꽃뫼공원에서 열린 제80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산림보호협회(회장 강일찬)와 경기산림문학회(회장 정명희)는 지난 2일 열린 수원시 서호꽃뫼공원 제80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에 참여했다.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이 주최·주관하여 열린 이날 행사는 오는 4월 5일 식목일을 3일 앞두고 개최되었으며, 식전공연과 홍보 및 체험부스 운영, 내 나무찾기 캠페인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됐다. 본 행사에서는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와 조경발전유공자 표창, 기념식수 등을 실시했다.

강일찬 경기산림보호협회 회장은 정명희 경기산림문학회장과 함께 30여명의 경기산림보호협회 회원 및 경기산림문학회 회원들과 나무심기행사에 직접 참여하여 삽을 들고 식재를 했다.
또한, 이날 강일찬 회장은 ‘탄소중립운동 캠페인 및 산림보호 산불예방 캠페인’도 동시에 실시하여 주위의 관심을 받았다.

정명희 경기산림문학회 회장은 “나무 한 그루는 천 만 개의 산소를 공급하는 영양제 같은 것”이라고 강조하며, “산과 들에 나무를 심어 건강한 국민 건강한 나라를 만들자”고 회원들에게 호소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