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평택시문화재단×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전시 교류 협력을 위한 MOU 체결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박종강 관장
MOU 체결 기념사진
경기도 남부 평택시의 (재)평택시문화재단과 북부 동두천시의 (재)경기문화재단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오늘부터 4월 27일까지 평택남부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되는 어린이 오감체험전《내 마음은 풀 full》운영을 통한 경기도 남‧북부의 전시 교류 협력을 위함이다.
평택에서 개최되는 《내 마음은 풀 full》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이 기존에 기획‧운영한 다감각 무장애 교육전시《내 마음은 full》과 환경동화 전시 《소중한 약속》의 콘텐츠를 (재)평택시문화재단에 제공하고, 재단은 박물관과 협의하여 이를 평택에 구현 및 운영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시 운영과 결과에 대한 정보를 상호 공유하여 평택시의 어린이들이 운영 기간 동안 지속해서 양질의 전시를 체험할 수 있도록 두 기관이 업무 협력을 보다 공고히 하기 위해 체결되었다.
이상균 (재)평택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업무협약은 재단과 박물관이 체결했지만 평택시 안에서, 평택의 어린이들이 온전히 어린이박물관 교육전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시민과의 약속”이라며 “이와 같은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종강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장은 “경기 북부, 남부 간의 문화예술교류와 확장을 뜻하는 이번 전시를 통해 평택시 어린이들의 마음이 긍정적인 자연 감성으로 가득 채워지길 바란다.”라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과의 문화예술교류를 위해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전시인 《내 마음은 풀 full》은 모든 부분이 무료로 운영되며, 15인 이상의 단체관람은 031-8053-3555번으로 예약해야 한다. 매주 월요일, 토‧일요일을 제외한 공휴일은 휴관하고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www.pc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 평택시문화재단 문화사업팀 031-8053-3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