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제 45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2025년 장애인의 날 행사 문화공연 ‘재미 가득한Day’ 진행 예정

2025-03-12     김철배 기자

 

 

○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유영애)에서는 제 45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4월 10일(목) 2025년 장애인의 날 행사 문화공연 <재미 가득한Day>를 진행할 예정이다.

○ 이번 문화공연 <재미 가득한Day>에서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장애친화적인 지역사회를 구현하고 장애 당사자의 문화 향유권 지원을 위해서 문화공연과 다양한 체험 부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에서는 이 외에도 4월 장애인의 날 기념 월간 행사로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계 자폐증의 날 기념 인식개선 캠페인 <이해 가득한Day>, 장애 당사자들의 마음과 음식을 전달하는 <정성 가득한Day>, 다양한 오감체험 <오감 가득한Day>, 평생교육 이용인들의 체육대회 <웃음 가득한Day>, 직업 훈련생들의 다과 마켓 <한입 가득한Day>를 진행하여 지역사회에 장애인의 날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장애친화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유영애 관장은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은 매년 장애인의 날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2025년에도 행사를 통해서 장애친화적인 분위기 조성 및 장애 당사자이 권리와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하였다.

○ 현재 장애인의 날 행사 문화공연 ‘재미 가득한Day’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홍보물 확인 또는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기획운영지원팀(031-615-3977, 397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