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2025년 학령기 발달장애인 자립지원교육 ‘Step Up+(플러스)’ 오리엔테이션 진행

2025-03-12     김철배 기자

 

 

○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유영애)에서는 지난 3월 10일(월) 학령기 발달장애인들의 지역사회 참여 및 안정적인 성인기 자립준비를 위한 심화교육 ‘Step Up+(플러스)’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는 참여자와 보호자 9명이 참석하였으며, 프로그램의 세부 일정과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Step Up+(플러스)’ 프로그램은 학령기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적응하고, 독립적인 생활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립 기술과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3월부터 11월까지 기초생활기술, 사회성기술, 정보통신기기활용 기술, 보호자와 함께하는 자조활동으로 교육을 구성하였으며 사전·사후 검사를 통해서 교육 효과성을 평가할 예정이다.

○ 또한 이론 교육과 실습 활동을 병행하여 참여자가 자연스럽게 지역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보호자 대상 정보 공유 및 정서적 지지를 위한 자조활동을 운영하며 지속적인 성장 지원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 보호자는 “복지관에서 자녀에게 실질적인 자립을 할 수 있는 기술 습득에 대한 교육을 해주셔서 감사하다. 자녀의 자립을 위해 언제든 협조하겠다.”고 전하였다.

○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유영애 관장은 “학령기 발달장애인이 성인으로 성장하였을 때, 지역사회에서 더욱 주체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교육과 활동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보호자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서 장애인 가족의 지원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자세한 사항은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자립지원팀(031-615-393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