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지원청, 청소년 창업가 정신 함양으로 미래 산업 선도!

창의적 청년 창업가 양성을 위한 실질적 체험 프로그램 제공 ◦ 창업 성공 사례와 실습으로 디지털 시대 창업 정신 함양 ◦ 체험 중심의 창업 교육을 통한 청소년 창업가 정신 함양

2024-11-26     김철배 기자
창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 운영 사진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민)은 23일(토)에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퍼스에서 「2024 청소년 창업가 정신 함양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직업계고등학교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창업에 대한 체험 중심의 교육을 통해 창업가 정신을 함양하고, 디지털 시대를 선도할 청년 창업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 창업의 이해 및 준비 ▲ 창업 성공 사례 발표 ▲ 3D프린팅을 활용한 창업 체험 실습 등을 진행했으며, 한국폴리텍대학과 평택대학교의 교수가 강사로 참여했다. 

 

평택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퍼스와 지역사회 맞춤형 창업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청소년 창업 교육의 기반을 다졌다. 

또한, 11월 7일(목)과 21일(목)에는 진로체험처 탐방을 통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창업가 정신 함양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창업의 이해와 준비 과정을 배우며, 실제로 창업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한 방향을 잡을 수 있었고, 이론 뿐만 아니라 실제로 3D프린팅을 통해 만들어 보는 과정에서 창업의 현실감을 느끼고 창업에 대한 동기 부여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평택교육지원청 서권호 교육국장은 “창업가 정신은 우리 청소년들이 미래를 열어가는 데 있어 중요한 자산이며, 학생들의 열정과 창의력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히는 등불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맞춤형 창업 활성화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