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평택시로컬푸드재단 & 내포긴들영농조합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 지역 간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농특산물 판로확대 및 안심 먹거리 제공

2024-11-11     권익수 기자

 

❑ 평택시로컬푸드재단(이종한 상임이사, 이하 재단)은 지난 6일 수요일 14시 평택시로컬푸드재단 2층 교육장에서 (재)평택시로컬푸드재단과 내포긴들영농조합(이하“양 기관”)이 업무협약 MOU를 체결했다. 

❑ 이날 협약식에는 ▲(재)평택시로컬푸드재단 이종한 상임이사▲내포긴들영농조합 손병용 대표 ▲내포긴들영농조합 우선영 팀장 ▲평택시농업기술센터 홍주형 로컬푸드팀장 등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재)평택시로컬푸드재단과 내포긴들영농조합 MOU 체결

 

❑ 재단 이종한 상임이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양 기관의 강점을 결합하여 지역 농산물의 소비를 활성화하고 농가 소득  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오늘 협약으로 양 기관의 교류와 상호협력을 통해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하여 로컬푸드의 가치를 높이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날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향후 지속적 교류와 협력을 통해 지역 농민과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로컬푸드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평택시로컬푸드재단 소개 

평택시로컬푸드재단”은 「민법」,「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과「평택시 로컬푸드재단 설립 및 운영조례」가 정하는 바에 따라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 보장을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해서 지역 경제 선순환과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공익 재단법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