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디지털 리터러시 향상 키움교육 4기 진행
2024-07-17 권익수 기자
○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유영애)에서는 더행복나눔 장애인보호작업장 이용인을 대상으로 디지털 리터러시 향상 ‘4기 키움교육’을 완료했다.
○ ‘키움교육’은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정보기술 격차를 해소하고 디지털 활용 능력 향상을 지원하고자 진행되고 있으며, 전문강사의 키오스크 활용 방법 교육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체험 및 연습할 수 있다.
○ 더행복나눔장애인보호작업장에서의 교육은 음식 및 음료 주문, 대중교통 (고속버스, 기차 등) 예매,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병원 수납 및 접수 등의 여러 가지 키오스크 기능 활용으로 이루어졌다.
○ 또한 디지털 세상 속 예절 교육, 개인정보 보호 교육, 범죄 예방 교육 등 다양한 정보화 교육을 진행했다.
○ 교육 참여자들은 마지막 회기 종료 후 “혼자서도 키오스크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다양한 기능을 연습해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앞으로 키오스크를 만나도 당황하지 않을 것 같아요“ 등의 소감을 밝혔다.
○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유영애 관장은 “키움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내 장애 당사자의 정보기술격차를 해소하고, 그들이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 다음 경기공동모금회 지원사업 키움교육 5기는 합정장애인단기보호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