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반찬지원을 통한 장애 당사자 가정 일상생활 지원
2023-12-11 김철배 기자
○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유영애)은 ‘끼니봉사단(단장 남혜진 / 평택시청년지원센터 청년쉼표 소속 봉사단)’과 연계하여 관내 식사지원이 필요한 장애인 가정에 반찬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끼니봉사단’과 연계한 반찬지원서비스는 지난 12월 2일(토) 첫 회기가 시작되었으며 24년부터 월 1회 당사자를 찾아뵐 예정이다.
○ 이번 회기에선 만두피와 만두 속 등 재료를 준비하여 봉사단원들과 함께 만두를 빚고, 장애 당사자 6가정에 방문하여 직접 만든 만두를 전달하였다.
○만두를 받은 당사자 최○○님은 “주말에도 직접 집에 찾아와 음식을 전달해주시니 매우 고맙습니다. 매번 신경써주시는 점에 대해 감사하며 집에 방문한 봉사자 분들이 모두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라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 ‘평택시청년지원센터 청년쉼표 끼니봉사단’은 건강한 집밥을 만들어 사회의 소외계층과 나누는 청년 봉사 동아리로 일상생활에 지원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반찬나눔활동을 통해 지역의 모범을 보이고 있다.
○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되는 일상생활지원사업은 장애 당사자와 그 가족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기본 생활권을 보장하는 사업이다. 그 중 반찬지원은 장애 당사자와 그 가정에 정기적으로 반찬을 지원하여 조리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식생활과 식습관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 해당 서비스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상담사례지원팀(031-615-3983)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