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신장동 주민참여 예산 제안사업 ‘남산터널 환경개선공사 준공식’ 열려
평택시 신장1동 주민자치회(회장 김동민)에서는 신장동 남산터널 환경개선공사를 실시하고 지난 14일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최원용 평택시 부시장을 비롯해 이종원 시의원, 최호 국민의힘 평택갑 당협위원장, 지산동․송북동 주민자치회장 및 신장1동 주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사, 테이프 커팅,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남산터널은 제역마을과 남산마을을 연결하는 신장동 중앙로(중로 1-74호선) 하부 관통 연결 보도로,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으나 낡고 어두워서 ‘2023년도 신장1동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으로 환경개선을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사업에서 연장 30미터 터널에 지구 및 별 모형의 LED 조명과 페인트칠 작업, 타일 부착 등으로 쾌적하게 보행할 수 있는 안심터널로 탈바꿈되었다.
특히 이번 사업을 담당한 기획분과에서는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여러 차례 회의 및 터널 내부 디자인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등 열정적으로 사업에 참여했다.
또한, 김철배 평택시 주민참여예산심사 부위원장은 “평택시 주민참여 예산 공모사업중에서도 우리동네 신장1동에 우범지역 겸 치안에 취약한 곳에 환경 개선이 되어, 정말로 꼭 필요한 사업에 예산이 집행되어 너무나 감사드리며, 정말로 주민이 필요한 사업들은 적극적으로 예산이 집행되게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김동민 주민자치회장은 “앞으로도 신장1동 주민자치회가 주민들 스스로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고 해결에 참여하여 더 나은 생활환경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하며 함께 참여하고 고생한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은숙 신장1동장은 “이번 환경개선공사로 주민들이 밝고 깨끗한 터널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동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