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공원 시민위원회 위촉식 개최

시민협력을 통한 공원관리로 녹색문화 활성화

2022-12-08     김철배 기자
평택시 공원 시민위원회 위촉식[사진=평택시]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8일 배다리도서관에서 평택시 공원 시민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원 시민위원회는 시민의 자발적 봉사활동을 통하여 공원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시민협력을 실천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21일까지 인터넷 및 방문 접수, 이메일을 통하여 모집한 결과 배다리공원 52명, 학현공원 19명, 신장공원 11명 등 총 82명이 모집됐다.

평택시 공원 시민위원회 위촉식[사진=평택시]

이번 위촉식은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전달과 함께 공원 시민위원회 운영계획 안내 및 평택시 공원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공원조성팀장의 발표 등 풍성한 시간을 가졌다.

정장선 시장은 “공원에 대한 관심어린 사랑으로 기꺼이 봉사하고자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주신 위원님께 감사드린다”며, “평택시는 삶의 중요한 휴식공간인 공원이 더욱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시 공원 시민위원회 위촉식[사진=평택시]

배다리공원 김태수 위원은“평택시민의 한사람으로서 미력하나마 공원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고맙게 생각하고, 함께 참여하시는 위원님들과 100만 도시를 향해 달려가는 평택의 새로운 녹색문화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평택시 공원 시민위원회 위촉식[사진=평택시]

또한, 신장 근린공원 김철배 위원은 경인경제 신문기자로써, 향후 슬래마와 빠진 북부지역 도시에 추가, 도시계획 신설 공원들의 계획과 위치와 서북와 남부지역과 차별 없이 질적 향상된 미래 공원 청사를 당부했다.

평택시 공원 시민위원회 위촉식[사진=평택시]

 

이번에 위촉된 공원 시민위원은 22년 12월 8일부터 23년 12월 7일까지 해당 공원 특색에 맞는 맞춤형 봉사활동을 하게 되며, 공원과는 ▲3월 배다리공원 숲 해설 ▲6월 부락산 산림체험장 ▲10월 학현네트어드벤처 체험 등 특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봉사시간 인정 및 우수 봉사자에 대한 표창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