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청-KCL, 中企 역량강화 위한 맞춤형 기업상담 실시

6월 한달간 조달, 시험, 인증, R&D 분야별 일대일 맞춤형 기업상담 진행

2021-06-29     홍승혁 기자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6월 한달간 KCL 경기북부지원과 협업하여 분야별 기업 맞춤형 일대일 상담을 진행했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백운만)과 KCL 경기북부지원(지원장 노영진)은 6월 한달간, 경기북부 중소기업 역량강화를 위한 조달, 시험, 인증, R&D 분야별로 일대일 맞춤형 기업 상담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건축자재, 토목 관련 제품, 생활용품, 의료기기 등에 대한 시험‧평가‧인증과 연구개발 업무수행기관

이번 기업상담은 조달, 인증, 시험 등의 초기 진입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중도 포기하는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시행하게 되었다.

조달 및 인증 등은 기업의 내수판매 및 수출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분야로, 전 과정에 대한 절차를 알아두면 향후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밑거름으로 삼을 수 있다.

상담에 앞서 13개 모집 기업에게 희망 교육 분야 및 생산 제품 등을 사전 조사함에 따라 상담 당일에는 기업에서 필요한 분야의 내용 위주로 집중적으로 심도있게 상담을 진행하였다.

세부 내용으로는 조달청 등록, 검사, 납품 전 과정과 KC‧Q인증 등 심사 절차, 건설자재, 생활용품에 대한 시험, R&D역량강화 등 4가지 분야이며 기업별 상황에 맞게 맞춤형으로 상담하였다.

경기중기청 관계자는 “이번 맞춤형 기업상담이 기업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향후에도 기업이 필요로 하는 지원사업을 적극 발굴하여 중소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