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찬 도의원, 안양 석수체육공원 야구장 펜스보강 사업비 6억원 확보
상태바
김종찬 도의원, 안양 석수체육공원 야구장 펜스보강 사업비 6억원 확보
  • 이승수 기자
  • 승인 2019.01.03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의 안전한 체육활동을 위한 노력 결실
[경인경제 이승수 기자] 김종찬 도의원, 안양 석수체육공원 야구장 펜스보강 사업비 6억원 확보


김종찬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2)은 경기도가 안양시로 내려보내는 특별조정교부금 6억원을 확보했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이번 특별조정교부금은 안양시민의 안전한 체육활동을 도모하고자 하는 것으로, 석수체육공원(안양시 만안구 석수2동 일원) 내 야구장의 기존 펜스가 약 18m로 낮아, 펜스보강공사를 통해 높이를 25m ~ 30m 수준으로 상향함으로써, 비구(날아오는 공)로 인한 관중들의 안전상의 문제와 차량 파손 우려를 일정 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펜스의 높이 보강과 함께 변색된 펜스의 도색 및 노후 그물망 교체 등도 병행함으로써 동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익 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김 의원은 “석수체육공원은 안양시민들의 체력 단련과 휴식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야구장, 축구장, 인라인 스케이트장, 배드민턴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며 “안양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장소인 만큼 안전사고 방지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이번 야구장 펜스 보강사업을 통해 비구로 인한 시민들의 안전을 강화하고 재산을 보호하는데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