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유영애) 7월 29일(월)~8월 2일(금) 문화스포츠지원사업 여름방학 프로그램 ‘슬기로운 방학 생활’을 진행하였다.
○ 여름방학 프로그램 ‘슬기로운 방학 생활’은 방학을 맞이한 발달장애 및 발달지연 아동·청소년 11명을 대상으로 학교 생활에서 받은 스트레스 및 일상 속 답답함의 해소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는 방학 맞이 특별 프로그램이다.
○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에서는 야생동물구조센터, 챔피언1250X&스포츠 몬스터, 과천과학관 등 쉽게 접해보지 못한 새로운 장소에서 외부활동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뜻 깊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다. 외부활동 뿐만 아니라 복지관 내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참여자들 간의 소통하는 시간이 마련 되었으며 사회성 및 협동심이 향상되는 긍정적인 효과도 나타 날 수 있었다.
○ 여름방학 프로그램 참여자의 한 보호자는 “아동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동안 잠시나마 양육의 부담을 덜고 여유와 잠깐의 휴식을 취할 수 있어서 만족한다.” 라고 긍정적인 의사를 전했다.
○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장애 당사자 및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다양한 문화여가 스포츠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앞장설 예정이며 문화스포츠지원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사회참여지원팀(031-615-3987) 문의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