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의회 ‘2020년도 하반기 찾아가는 자치법제 협업센터’교육 실시
상태바
양주시의회 ‘2020년도 하반기 찾아가는 자치법제 협업센터’교육 실시
  • 장선희 기자
  • 승인 2020.10.2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제처 교육강사 초빙, 자치법규 이해도 향상 및 실무능력 향상 목적
양주시의회는 28일 법제역량 강화 및 실무능력 배양을 위해 법제처 교육강사 안민주 사무관을 초빙해‘2020년도 하반기 찾아가는 자치법제 협업센터’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양주시의회 의정협의회실에 진행됐으며, 양주시의회 정덕영 의장을 비롯한 8명의 의원 및 의회사무과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법제 지식과 노하우를 갖춘 법제처 자치법제지원과 안민주 사무관이 강의를 맡아 현장감 있는 교육과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

자치법규 입안절차 및 제·개정 등에 관한 실무교육으로 자치법규 전반에 대한 기본적 개념을 정립하고, 자치법규 입안 원칙 등에 대한 법무행정 실무에 필요한 과목 위주로 구성됐다.

양주시의회 정덕영 의장은 “최근 정책들의 법제화와 함께 조례․규칙의 위임, 전문 분야 입법 등이 늘어나면서 법제 수요가 크게 증가 하고 있다”라며 “자치입법권 확대에 따른 대응을 위해 전문적인 법제 교육이 절실한 실정에서 이번 교육은 양주시의회 의원들은 물론 직원들의 역량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자치법제 협업센터‘란 지방자치단체의 입법 역량 강화를 위해 지방자치단체의 자치법규 입안·해석·정비 등에 대한 종합 상담 및 교육을 지원하여 자치법규의 질적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법제처 주관의 교육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