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경기중기청-KOTRA와 도내 바이오‧헬스산업 해외진출 협력
상태바
경과원, 경기중기청-KOTRA와 도내 바이오‧헬스산업 해외진출 협력
  • 김인종 기자
  • 승인 2020.10.14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헬스 월드와이드 온라인 2020 경기도관’ 성공 운영 MOU 체결
“각 기관 노하우 활용해 도내 바이오‧헬스기업의 시장진출 위해 힘쓸 것”
▲ 14일 오후 2시 경기중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바이오헬스 월드와이드 온라인 2020 경기도관’의 성공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왼쪽부터) 경기KOTRA지원단 이병우 단장, 경과원 김기준 원장, 경기중기청 백운만 청장이 협약문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과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경기중기청)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KOTRA)와 함께 14일 오후 2시 경기중기청 대회의실에서 ‘바이오헬스 월드와이드 온라인 2020 경기도관’의 성공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경과원 김기준 원장과 경기중기청 백운만 청장, 경기KOTRA지원단 이병우 단장을 비롯해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의료기기·헬스케어, 바이오·제약, 건강기능식품, 방역제품 및 솔루션 등 건강산업 전반을 망라하는 ‘바이오헬스 월드와이드 온라인 2020’은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바이오․헬스기업의 해외수출지원을 위해 개최되는 온라인 전시회이다.

경과원과 경기중기청, 코트라는 국내외 참가기업 439개사, 해외바이어 310개사가 참여하는 이번 전시회에 경기도관을 구축해 도내 108개사의 참가를 지원한다.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해 경기도관 운영과 화상상담회 추진에 적극 협조하게 되며, 세계 최고 수준인 도내 바이오․헬스산업이 우리나라 경제의 신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은다.

먼저, 경과원과 경기중기청은 ▲관내 기업대상 전시 홍보 및 참가기업 모집에 나서고, ▲신청기업의 시장성평가 등을 통한 참가기업 선정을 하게 된다.

KOTRA는 ▲온라인 전시관 구축 및 운영 ▲참가기업에 대한 잠재바이어 발굴 및 화상상담을 운영한다.

경과원 김기준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의 인프라와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도내 바이오‧의료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신규 수출계약이 체결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바이오헬스 월드와이드 온라인 2020’는 공식 웹사이트(www.biohealthworldwide.org)를 통해서 참관할 수 있으며, 방문객은 무료 사전등록을 통해 ▲가상전시관 ▲화상상담관 ▲컨퍼런스관 ▲IR/웨비나관을 모두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

이번 협약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전시팀(031-259-612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