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위례호반베르디움 아파트, 모범 상생관리 단지 선정
상태바
성남 위례호반베르디움 아파트, 모범 상생관리 단지 선정
  • 이한준 기자
  • 승인 2020.10.07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남 위례호반베르디움 아파트. [사진=성남시]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공동체 활성화 기반 조성을 위해 경기도가 도내 31개 시·군에 소재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도 공동주택 모범·상생단지 선정 평가에서 성남시의 위례 호반베르디움 아파트가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500세대 미만, 500세대 이상∼1천세대 미만, 1천세대 이상 3개 그룹으로 나눠 진행됐다.

일반관리, 시설안전 및 유지관리, 공동체 활성화, 재활용 및 에너지 절약 4개 분야에 대한 평가에서 위례 호반베르디움은 3그룹(1천세대 이상) 모범·상생관리단지로 선정됐다.

위례 호반베르디움 아파트는 지난 2016년 12월 6일 입주를 시작한 1137세대 아파트로 △일반관리 분야에서는 온라인 카페, 메신저, 관리소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입주민 의견을 수렴한 사항과 △시설안전 및 유지관리 분야에서는 옥상 조경수 및 단지 내 꽃 관리 △공동체 활성화에서는 공모사업을 통한 작은 도서관 운영, 반디 어울림 한마당 축제 개최 △재활용 및 에너지 절약분야에서는 소등행사 실시, 우수 저류조 빗물 조경수 활용, 쓰레기 분리수거장에 개수대 설치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아파트 단지는 경기도지사 인증동판과 함께 표창이 수여되고,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우수관리단지 선정 시 추천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