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상공인·일자리
‘2019년 지역·맞춤형인력양성사업 우수 협약기업 시상식 및 간담회’ 개최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재직자 교육 참여 우수기업 5개사와 우수강사 3명 감사패 전달
   
▲ [사진=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인경제 이슬기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지난 28일 수원 라마다호텔에서 ‘2019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우수 협약기업 시상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경과원과 함께 도내 중소기업 재직자 및 채용예정자 교육에 공헌한 우수 협약기업과 교육 강사를 초청해 감사의 뜻을 표하는 등 화합의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4차 산업혁명 신기술 관련 신규과정 개발에 힘써준 우수강사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경과원은 교육 및 세미나 등의 참여 실적 등을 평가해 ㈜에스텍파마, ㈜에프에스티, ㈜롤팩, 파크시스템스 주식회사, ㈜제이솔루션 등 5개사를 올해 우수 협약기관으로 선정하고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신규과정 개발에 기여한 ㈜에스텍파마 황성봉, 이엠포커스 유재성대표, 누아 서덕진대표를 우수강사로 선정하고 감사패를 전달했다.

경과원 김기준 원장은 “도내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및 고용시장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협약기관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교육을 발굴 및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은 지역과 산업의 훈련수요를 반영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중소기업 재직자 및 미취업자 등을 대상으로 교육훈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과원은 지난 2015년부터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910여개 기업과 협약을 맺고 총 24개 과정 교육운영을 통해 820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내년에도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6년 연속 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슬기 기자  slegi486@naver.com

<저작권자 © 경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슬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