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 미래 스마트 인재양성을 위한 인적자원개발(HRD)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중소벤처기업 미래 스마트 인재양성을 위한 인적자원개발(HRD) 컨퍼런스 개최
  • 이슬기 기자
  • 승인 2019.11.29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hallenge & Passion, SMART HRD’ 주제로 대응전략 특강

[경인경제 이슬기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상직 이사장, 이하 중진공)이 지난 28일 강남구에 소재한 라마다서울호텔에서 ‘중소벤처기업 미래 스마트 인재양성 HRD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중진공은 이날 구성된 강연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급속한 변화의 트렌드를 읽고, 지혜와 통찰력으로 새로운 시대에 대응할 힘을 기르는 시간을 준비했다. ‘Challenge & Passion, SMART HRD’ 주제로 4개의 특별강연이 구성됐다.

컨퍼런스에는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김철민 국회의원(안산시 상록구 을), 중소벤처기업 대표, 교육담당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먼저 박종훈 KBS 보도본부 경제부장이 기조 강연자로서 ‘밀레니얼 이코노미, 기술혁신과 트렌드 변화’를 주제로 강연했다.

이어 유정은 한국내면검색연구소 대표의 ‘디지털 시대의 Mindfulness(마음챙김)’, 이찬 서울대 교수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HRD 전략’, 홍순철 북칼럼니스트의 ‘미래를 위한 책읽기’ 순으로 특강이 진행됐다.

부대행사로는 중진공 사업별 홍보부스가 마련되어 ▲뿌리기술·품질 연수 ▲스마트공장 연수 ▲온라인 연수 ▲내일채움공제 ▲기업인력애로센터 등에 대한 안내와 기업별 맞춤형 일대일 상담이 이뤄졌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우수 인재양성은 중소벤처기업의 생존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라며, “중소벤처기업이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고,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추어 스마트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진공은 지금까지 140만여명의 중소벤처기업 임직원 연수생을 배출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